제가 정말 좋아하는 음식 중에 하나인 콘 옥수수를 이용한 요리를 소개해보려 합니다. 사실 콘 옥수수는 별다른 요리를 하지 않아도 그 자체로도 너무 맛있지만, 각 종 요리로 만들다 보면 그 맛이 더욱 풍부해지기도 하니 한번 만들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.
색다른 전이 먹고 싶을 때, 옥수수 전
먼저 콘 옥수수를 준비해 주신 후, 콘 옥수수의 물을 완전히 뺀 뒤 그릇에 담아 줍니다. 그다음 콘 옥수수와 튀김 가루를 2:0.5 정도의 비율로 잘 섞어 줍니다. 여기서 튀김 가루는 전을 부칠 때 옥수수들을 서로 붙이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니 건강을 신경 쓰신다면 최대한 조금만 넣어주시는 게 좋습니다. 튀김 가루와 섞을 때 물을 수저를 이용해 한 스푼 두 스푼 넣어가며 점도를 조절해 주시면 된답니다. 이때 너무 묽으면 전을 부치기가 어렵기 때문에 묽지 않게 농도를 조절해 줍니다. 이번엔 소금으로 간을 해주겠습니다. 소금 한 꼬집을 넣고 마찬가지로 잘 섞어 줍니다. 콘 옥수수 자체에 약간의 간이 되어있기 때문에 소금은 많이 넣지 않아도 됩니다. 이렇게 재료 준비를 다 해주셨으면 본격적으로 전을 부쳐 보겠습니다.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몇 바퀴 둘러주신 후, 준비해 둔 콘 옥수수를 얇게 펼쳐줍니다. 불은 약~중불로 해서 타지 않을 정도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시면 완성입니다. 이 음식은 아이들도 좋아하기 때문에 포근한 주말 간식으로도 해 먹기 좋습니다.
레스토랑에 온 듯한 요리, 옥수수 치즈탕
멋드러진 이름은 아니지만 옥수수 치즈 탕은 제가 주변에 해줬을 때 호불호가 전혀 갈리지 않은 인기 많은 음식 중 하나였습니다. 그도 그럴 것이 이 음식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인 옥수수, 치즈, 스파게티 소스는 절대 실패할 수가 없는 재료들이죠. 이번엔 이 세 가지 재료에 식빵, 날달걀 1개를 이용해 마치 이탈리아 레스토랑에 온 듯한 느낌이 드는 음식을 만들어 보겠습니다. 오븐을 이용하셔도 괜찮고 자취생들이라면 편리하게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조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. 우선 오븐이나 전자레인지, 이용할 기구에 사용할 수 있는 용기 바닥에 식빵을 깔아 줍니다. 이때 식빵의 테두리 부분이 질긴 식감이 싫다면 잘라낸 후 깔아주셔도 괜찮습니다. 이렇게 식빵을 잘 올려두었다면 콘 옥수수와 스파게티 소스를 그릇에 넣고 잘 섞어준 후 식빵 위에 잘 펴 발라줍니다. 그다음 모차렐라 치즈를 잘 올려줍니다. 여기까지 하면 식빵 위에 콘옥수수와 스파게티 소스 그리고 그 위에 모차렐라 치즈가 올라가 있을 것입니다. 이후 다시 한번 콘 옥수수와 스파게티 소스를 잘 펴 발라 준 후 위에 또 모차렐라 치즈를 올려줍니다. 이후 준비해 둔 날달걀 하나를 깨서 올려줍니다. 이때 날달걀을 한번 톡 터뜨려 주어야 합니다. 그래야 오븐이나 전자레인지에서 터지지 않고 잘 조리를 할 수 있답니다. 마지막으로 위에 모차렐라 치즈를 솔솔 뿌려주고, 후추를 조금씩 뿌려주면 완성입니다. 치즈와 계란이 잘 익을 정도로 오븐이나 전자레인지에서 잘 익혀주시면 맛있는 옥수수 치즈 탕이 완성됩니다. 단순한 이름과 다르게 너무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이 음식은 정말 인기가 많았던 요리이고 저도 종종 해먹을 정도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든든한 한끼, 옥수수 볶음밥
마지막으로 탄수화물 한 끼 식사를 하고 싶긴 한데, 색다르게 드시고 싶은 날 하기 좋은 요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. 바로 옥수수 볶음밥인데, 방법은 매우 간단하니 금방 따라 하기 쉬울 겁니다. 필요한 재료로는 콘 옥수수, 지어진 쌀밥, 올리브유(버터로 대체 가능), 다진 마늘, 대파, 계란, 케첩, 간장, 후추입니다. 이제 요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. 먼저 대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송송 썰어주세요. 그 다음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둘러줍니다. 이때 조금 더 고소하게 드시고 싶다면 올리브유 대신 버터를 녹여주어도 괜찮습니다. 프라이팬에 다진 마늘, 대파를 넣고 타지 않도록 볶아줍니다. 그다음 계란을 터뜨려 마치 스크램블 에그를 하듯 휙휙 볶아줍니다. 그다음 준비해 둔 밥을 넣고 함께 볶아준 후 콘 옥수수도 함께 넣어줍니다. 그다음 소스를 첨가해 줄 건데, 케첩 대략 3스푼, 간장 반스푼을 넣고 후추를 뿌려준 후 볶아주면 완성입니다. 이제 예쁘게 플레이팅 해보겠습니다. 저는 볶음밥을 플레이팅 할 때 자주 쓰는 방법인데 공깃밥 그릇에 볶음밥을 우선 담아준 후, 넓적한 그릇에 공깃밥 그릇을 엎어준 후 빼주면 동그란 모양으로 예쁘게 담을 수 있습니다. 여기에 깨까지 솔솔 뿌려주면 든든하고 맛있는 한 끼 식사, 옥수수 볶음밥이 완성됩니다.
오늘은 고소하고 인기 좋은 옥수수를 이용한 요리 레시피를 소개해드렸습니다. 함께 맛있는 음식을 요리하고 즐겨보면 좋겠습니다.
댓글